Google+

sharethis_social_button

2015년 9월 30일 수요일

[캐논코리아 비즈니스 솔루션(주)] 소개합니다.. : 네이버블로그

[캐논코리아 비즈니스 솔루션(주)] 소개합니다.. : 네이버블로그



CANON STORY

2015 September·October  Vol.79

____________________________

캐논코리아 비즈니스 솔루션(주)

우리회사 예체능!

가을이 깊어가며 이제는 제법 쌀쌀한 날씨에 절로 몸이 움츠러들곤 하는데요. 이번 가을에는 기필코 다이어트를 성공하리다! 혹은 이번 기회에 꼭 건강한 몸 가꾸기에 성공하겠다는 분들이 많으실텐데요. 캐논코리아 비즈니스 솔루션(주)에는 아주 많은 종류의 동호회가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지만 오늘은 그중에서도 운동! 건강을 위해 모인 캐논의 동호회를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~ 운동도 친목도 모두 잡는 우리 회사 예체능! 캐논코리아 비즈니스 솔루션(주)의 운동 동호회를 간단한 질문과 답변을 통해서 소개해드릴게요 ^^

충남 스매싱 배드민턴, 충남지사

1 한기래 지사장님 부임 이후 충남지사에 새로운 활력소를 불어넣기 위해, 올해 1월 1일 배드민턴 동호회를 만들었습니다.

2 정기 운동 시간은 매주 월요일 6시 30분부터 8시까지 입니다.

3 조직원들의 단합이 정말 어느 곳보다 뛰어나다고 자부합니다. 또 월요병으로 무거운 몸을, 운동을 통해 가볍게 만들어줍니다.

4 많은 조직원들이 음주를 즐기는 편인데도 건강검진 때 지방간이 한 명도 나오지 않았습니다. 특히 박진형 사원의 경우 10kg 이상 감량하여 제2의 인생을 살고 있습니다.

5 배드민턴이라는 운동이 워낙 정열적이고 격동적인 동작이 많다 보니…(웃음) 박진형 사원이 몸을 가리지 않고 공을 쫓다가 바지가 찢어진 일이 있습니다.



캐논덩크 농구, 본사 및 기타(신생 동호회)

1 농구 마니아들의 열정 가득한 마음을 모아 올해 7월에 창립했습니다.

2 매주 화, 목요일 퇴근 후 저녁 7시부터 시합과 추가 연습을 하고 있습니다.

3 초보자라 할지라도 모든 회원분들이 매 경기에 적극적으로 참여하실 수 있도록 농구 기본 규칙부터 드리블, 슛 자세 등 친절하게 알려드리고 있습니다.

4 체력 소모가 심하기로 널리 알려진 운동인 만큼 농구 경기를 통해서 체력 단련과 다이어트에 큰 효과를 보고 있습니다. 또 다른 부서 사원들과도 친분이 쌓여 회사 생활이 더욱 즐거워집니다.

5 동아리가 신설되고 처음 했던 정식 연습 시합날입니다. 빗속에서 2시간 넘게 수중전을 펼쳤던 기억이 잊혀지지가 않네요. 모두들 ‘벌써 2시간이나 지났어?’라고 이야기할 정도로 재미있었습니다.

CBC Canon Bike CLUB, 자전거, 충북지사

1 2014년 4월부터 ‘폐활량이 좋아진다’ ‘1주에 한번은 운동을 해야 한다’ 등으로 홍보를 하기 시작했습니다. 2개월 후 마침내 동호회가 시작됐습니다.

2 2명으로 시작해 현재 총 18명입니다. 매월 둘째 주 토요일 오전 정기 라이딩을 합니다.

3 가장 큰 장점은 단합! 서비스와 영업담당이 함께 활동을 하다 보니 업무에도 많은 도움이 됩니다.

4 폐활량이 중요한 운동이다 보니 자연스레 금연을 하고 싶어집니다. 또 이리저리 튀어나온 살들이 나름 정리됩니다. 목표의식과 정신력이 강해집니다.

5 초기에 투덜대고 힘들어하던 윤 모 회원. 지금은 ‘언제 그랬나’ 싶게 열정적입니다. 또 난코스로 유명한 피발령 고개를 전원이 끌차(자전거를 끌며 걸어가는 것) 없이 완주한 쾌감이 기억납니다.

CKBF Canon Korea Bike Family, 자전거, 경북지사

1 지사와 파트너 간의 연결고리 역할을 기대하며 동호회를 결성했습니다. 또운동으로 단합된 분위기를 살려 더욱 활기차게 일하고자 했습니다.

2 월 1회 정기모임을 통해 체력증진과 여가활동을 즐기며, 경북지사-파트너간 단합을 다집니다. 또 라이딩 활동뿐만 아니라 라이딩 코스 인근 환경미화 등 봉사활동도 함께 진행하고 있습니다.

3 지사와 파트너가 함께한다는 점.

4 이제는 주말에 가족들과도 자전거를 즐깁니다. 운동은 물론 다이어트에도 효과를 보았습니다.

5 경북지사 신주현 대리가 첫 라이딩을 마치고(너무 힘들어) 버스를 타고 귀가하고자 하였는데 자전거와 함께 승차를 거부당한 일이 있었습니다.



캐논 FC United축구, 본사·지사·사업소

1 ‘축구를 못해도 구박받지 않고 즐길 수 있는 동호회가 있으면 어떨까’ 하는 생각에 현 동호회를 만들었습니다. 초창기 외부 경기 결과는 무(무승부)·패·무·패. 공식 경기 5번째 만에야 처음으로 승리를 거두고 환호하던 팀원들이 생각나네요.

2 매월 2회 정기 운동, 그리고 매월 2회 시합을 진행하고 있습니다. 가산디지털 경기장이 홈 그라운드입니다. 가끔 참석하는 인원까지 합하면 30명 정도 활동하고 있습니다.

3 다들 건강하게 생겼습니다. 함께 운동을 하다 보면 ‘정말 즐기고 있구나’ 느끼실 겁니다.

4 다들 몸이 단단해졌다고 하더군요. 또 아일랜드 축구 스타일로 몸싸움을 통해 투지가 생겼습니다.

5 축구를 너무 열정적으로 하다가 속옷이 찢어진 경우, 치달(일명 치고 달리기)만 하다가 슛터링으로 뽀록골을 넣은 총무, 골대 앞에서 대기권 폭발 독수리 슛을 때렸던 회장 등 에피소드가 넘쳐납니다.

관심 블로거의 글목록